티스토리 뷰

술얼굴 빨개 왜그럴까해결방법!!


술만 마셨다 하면 얼굴이 빨개지는분 계신가요저희 엄마가 그런데요 얼굴 빨개 지는 이유가 따로 있는건지...그렇다면 이런 술얼굴 빨개 지는것을 막기위한 해결방법은 있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같은 양의 술을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는 사람과 그렇지않은 사람이 있습니다알코올 성분은 혈관 확장 작용이 있으므로 혈액 순환이 좋아지면 다소 얼굴이 빨개지는 가능성은 있습니다그러나 문제는 눈에 띄는 수준으로 얼굴이 빨개지는경우에는 한번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술얼굴 빨개 왜그럴까

술얼굴 빨개지는 이유는 분해 효소 차이 입니다

얼굴이 빨개지는것은 체질에 따라 생기는 것이지만그것은 알코올이 분해   생성되는 아세트 알데히드와  관계가 있습니다아세트 알데히드는 간에서 생성되는 물질로  물질의 대사에는 아세트 알데히드 탈수소 효소라는 효소가 필요합니다그리고이 효소에 의해 대사되는 아세트 알데히드는 초산이라는 성분으로 변환되어 소변이나  등과 함께 체외로 배출되어갑니다.

아세트 알데히드 탈수소 효소의 작용이 강한 사람 일수록 알코올 성분의 분해가 빨리 이루어져서 얼굴이 빨개 지지 않는데요술얼굴 빨개 지는사람은  분해효소 작용이 잘일어나지 않는 사람입니다





술얼굴빨개 유전요인

아세트 알데히드 탈수소 효소의 작용은 유전적인 요소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되며, 3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서 설명할  있습니다

1. 소위 "술이 쎄다"라고하는 것이 이 타입의 사람이 아세트 알데히드 탈수소 효소가 활성화되기 쉽기 때문에술을 마셔도 거의 얼굴이 붉어지지 않습니다. 유형의 사람들은 술을  마시는것으로 생각하여 점점 주량이 증가하는 경향이 강하고알코올 중독에 걸리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형에 해당하는 분은 부디 과음하지 않도록주의합시다.






2. 아세트 알데히드 탈수소 효소의 작용은 활성 형의  16 분의 1 정도로 너무 술에 강하지 않은 것이  타입의 사람입니다술은 마실 수록 는다라는 말이 있지만 술에 강한 약한 원래의 체질에 기인  바가 크기 때문에 계속 마시고 있어도 강해지는 것은 아닙니다주위에 술이 강한 사람이 있으면 이끌려 과음을 하게  수도 있지만적당한 음주를 권장합니다 유형의 사람은 무리해서 마시려고 하지 않고 자신의 페이스로 천천히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세번째 타입의 사람은 술을 전혀 못하는 사람입니다.  유형의 사람들은 맥주를   (또는 마신 것만으로도 취기가 돌고 얼굴이 새빨갛게됩니다또한 무리하게 술을 마시면 위험하므로 자신이 이 유형에 해당하는 사람은 결코 무리하지 않는 또한 주위에 이런 종류의 사람이있을 억지로 술을 권하지 않는 것이 중요 입니다



 




술얼굴 빨개 지는 사람들은 고혈압, 방광암등을 유발?!! 

따라서 술얼굴 빨개 지는 사람은 바로 아세트 알데히드 탈수소 효소의 작용이 약해 술에 약한 사람 '이라는 것을  수있었습니다 여기서"그렇구나 "끝내서는 안됩니다.

그것은 술을 마시고 얼굴이 빨개지는 사람은 다음의 질병을 발병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고혈압

술을 계속 마시고 있으면 혈관이 위축   있고이것이 고혈압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생활 습관병의 하나이며 가볍게 생각하고있는 분이 많을지도 모릅니다그러나 증상이 악화하면 뇌경색이나 심근 경색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고혈압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있는 질병이지만특히 술을 마시고 얼굴이 빨개지는사람은 발병 위험이 높다는 것을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방광암

아세트 알데히드의 체내 분해 능력이 낮은 사람은 방광암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원래 방광암의 발병률은 여성보다 남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술에 약한 사람은 더욱  위험이 높아집니다또한술에 강한 사람이라도 오랜 술의 과음을 계속하고 방광암 발병하기 쉬워지는  같습니다



 




술얼굴 빨개 지지 않는 해결방법!!! 

술로 얼굴이 빨개지는 경향이 분은 아래의 방법을 실천해 봅시다.

1. 천천히 마신다

이것이 가장 빨리 중요한 방법입니다.

원래 술에 약한 사람은 주위의 속도에 휩쓸리지 않고자신의 페이스로 천천히 마시는 것을 유의 보면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속도를 제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주위에 술이 약한 사람이있는 경우에는 절대로 무리하게 권유해서는 안됩니다. 



2. 틈틈히 물 마시기

숙취에는 수분!!  틈틈이 물을 마시면 간의 부담도 덜해지기 때문에  실천해 주셨으면 하는방법입니다포인트는   마시는 것이 아니라 술과 함께 마시는 .

술을  모금 또는   마시면 다음은 물을  모금 마시라고하는 속도로  실천해보세요.




 


3. 보충제 섭취

술을 마시기전이나 미리 효소 보조 식품과 아미노산 보조 식품을 마시고 난 후 술을 드시면, 아세트 알데히드 탈수소 효소의 작용을 돕는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술얼굴 빨개 지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음주문화를 만들어갑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