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파짱아찌 레시피초간단 만들기 1:1:1:0.8

 

양파 너무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고기 먹을때 양파 꼭 있어야하고요

국밥이나 해장국 먹을때 양파 없으면 아무리 맛집이라도 안가게 되더라구요

저만 그런가요? ㅎㅎ 아무튼 이정도로 양파 너무 좋아해요.

성인병 치료 예방에도 탁월한 양파!  

 

 

요즘 햇양파 많이 나와서 실하고 맛도좋고 게다가 가격도 저렴하고

그래서 지금 양파짱아찌만들기 딱인데요!!

양파짱아찌 한번 만들면 고기먹을때 같이 먹거나

밑반찬으로 먹으면 정말 꿀맛인데요!

양파짱아찌 이번에도 성공적이였어요.

가족들모두 맛있다고 다 가져가버렸어요 ㅋㅋㅋ

저는 또 양파 사다가 다시 만들려고요

 

 

양파짱아찌레시피

정말 간단합니다.

간장, 식초, 물, 설탕 비율이 1 : 1 : 1 : 0.8

요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좀 달달한거 좋아하시면 설탕도 1 비율로 하셔도!

일일이 계량하기 싫을때 저처럼

똑같은 컵에 같은 높이만큼 채워주세요.

그럼 따로 맞출필요도 없이 준비완료!

 


양파짱아찌담그기 준비는 양파 깨끗이 씻기

양파사랑 나라사랑이라며 기분좋게 양파씻는데

눈물이 마르지 않네요. 기분좋은데 눈이 너무 매워요 ㅋㅋㅋ

이 고통은 양파 10개 이상 까본사람들은 알꺼에유

양파 깨끗이 씻어 준비하시고 모양은 아무때나

자기 원하는데로 자르시면 되요!

4등분 하시는분들도 있고 저는 좀 잘게 썰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기 완료

 

 

 

간장과 물 그리고 식초 설탕 끓여서 바로 붓기

가족들이 놀러온다고 해서 고기 먹을때 먹을려고

좀 넉넉히 했어요.

유리용기는 깨끗이 씻어서 잘 말려뒀어요.

이제 양념들을 끓이고 설탕이 다 녹으면

팔팔끓는상태로 그대로 부어줍니다.

저는 청양고추도 있어서 같이 넣어줬어요!

 

 

양파짱아찌만들기 간장 3/4 정도 양념 붓기

처음에는 다 잠기지 않지만 숨이 죽으면 양념장에 쏙 다 들어가기 때문에

넘칠정도로 보다는 살짝 부족하다 싶을정도만 양념장 부어주세요!

 

양파짱아찌 끓는양념장 부어 3시간 후 냉장고 고고

양파짱아찌 완성입니다.

한 3시간 지나면 완전히 다 잠겨요

그런다음 요즘은 날씨가 따듯해져서 금방 익어버릴까봐

온기가 식은다음 바로 냉장고에 넣어두고

다음날 바로 꺼내먹었어요!

생으로도 먹으니 약하게 간이 베어도 꿀맛!

양파짱아찌 초간단레시피 1:1:1:0.8 비율

맞춰서 한번 해보세요!

저는 양파 또 사러갑니다 ㅋㅋ

본격적인 장마철이네요. 다들 비오는데 운전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