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아두면 좋은정보

입뺀 뜻 뺀찌?

다이노코어 2020. 10. 9. 15:21

입뺀 뜻 뺀찌?



클럽 많이들 가시나요?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클럽에도 못가는 시국입니다. 하지만 이전에는 줄서서 들어갈정도로 클럽에 가는분들이 많았는데요.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가고싶어도 들어갈 수 없는 소위 입뺀이라는 문화가 있는데요. 그럼 입뺀 뜻 은 무얼까요? 한번 알아봅시다. 






입뺀 뜻? 

예전에 유투버가 직접 클럽에 들어가기 위해서 줄을 서서 기다렸는데 입구에서 거부를 당해서 클럽에 들어가지 못하고 다른 클럽으로 발길을 돌리는 영상을 올려서 많은 분들이 공감했었는데요. 

이처럼 유명한 클럽들 사이에서는 입뺀이라는 문화가 있습니다. 바로 입뺀은 '입구뺀지'의 줄임말 입니다. 입구라는 단어에 거절의 뜻으로 쓰이는 은어를 합성하여 사용하는 말인데요. 흔희 입구에서 거절당함, 입구에서 거부당한 다는 의미입니다. 입구컷이라는 것도 입구뺀지 즉 입뺀이랑 같은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입뺀의 뜻 잘 아셨죠? 그럼 무슨 기준으로 입구에서 사람들을 거절하걸까요? 클럽 앞에는 입장을 담당하는 가드라 불리는 직원이 클럽에 오는 손님들의 외모를 판단해서 입장여부를 결정하게 되는데요. 바로 클럽에 오는 손님들의 얼굴이나 체격, 그리고 옷차림등을 판단해서 클럽입장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한 온라인에 올라온 강남 클럽의 입장 메뉴얼을 보고 깜짝 놀랐는데요. 바로 입뺀의 기준을 4단계로 나누어서 관리를 하고 있더군요. 



 



입뺀 뜻? 

강남 클럽의 입뺀 기준은 시간대별로 그리고 성별로 입장기준을 자세하게 적어뒀는데요. 바로 오픈시간에는 뚱뚱한 여성, 나이가 많은 남성, 스타일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바로 입뺀 입장거절을 당합니다. 돈이 있어도 가고싶어도 들어갈 수가 없는 클럽의 입뺀기준! 클럽에는 예쁘고 잘생기고 젊은 사람들만 갈 수 있다고 하던데 정말 그런가 봅니다. 클럽에 들어가기 전에 입뺀을 당하면 참 마음이 좀 그럴것 같네요. 








이 클럽의 입뺸 기준은 강남의 클럽뿐만 아니라 다른 클럽도 기준을 둬서 제한하고 이는데요. 바로 덩치가 큰사람, 모범생 스타일 등은 입장이 불가능하며, 외국인도 동남아 스타일 흑인이라는 말로 명시해서 인종까지 분류 해둔곳도 있습니다. 클럽 들어가기 한번 어렵네요 정말!!


입뺀 뜻? 

이제는 클럽을 가기전에 오늘은 입뺀이 심한가요?라고 직접 문의를 하고나서 가는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클럽에서도 입뺀문화를 인정한셈인데요. 오픈시간대에 보다 시간이 늦어지면 더 입장할 수 없다. 혹은 입뺀 안당하는법등에 대한 질문이나 답변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덩치가 크거나, 못생긴 사람, 범생이 스타일등은 아예 출입이 안되는 클럽! 심각한 외모지상주의로 소위말하는 수질관리를 하고 있는 셈인데요. 강남, 이태원 클럽 등지에서 시작된 입뺀 문화는 전국적으로 확산된듯 합니다. 클럽의 입뺀기준을 서로 공유하고 질문을 하는등에 글을 보면 입뺀 문화가 좋은 시선으로는 보여지지 않습니다. 클럽에서는 제한의 기준을 두는것이 클럽을 운영하는 원칙이라고 내세우기도 하는데요. 지나친 외모지상주의와 차별을 하는 기준이 지나치다는것에 한표던집니다! 입뺀 뜻 알고 나니 살짝 기분 나쁘기도 하는 그런 말이네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