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맵 운전점수 초기화 방법



티맵 많이사용하시나요? 저는 차에 내장된 네비게이션이 있지만 휴대폰으로 네비게이션을 보면서 운전하는게 훨씬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주로 앱으로 네비게이션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티맵은 다른곳보다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해서 그때 그때 가장 빠른길로 안내를 해주어서 더욱더 이용자들의 평점이 높은거 같습니다. 이런 티맵에 새로운 기능이 생겼는데요. 바로 티맵으로 운행시 운전습관을 기록하고 운전 성향을 분석해서 안전운전 점수와 자주가는 길안내등을 제공하는것인데요. 



 







이러한 티맵 운전점수로 보험료 할인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만약 티맵 운전점수가 낮다면 운전점수를 다시 시작하시는것이 좋은데요. 이와같은 티맵 운전점수 초기화 방법 까지 한번 알아봅시다. 그럼 티맵 운전습관, 운전점수 기록방법, 티맵 운전점수 초기화 이제 시작해봅시다. 



티맵 운전점수 등록하기 운전습관 시작! 

- 주행 이력 기반 운전 성향분석 티맵!

운전습관 서비스는 티맵을 이용하여 주행한 GPS기록을 통해서 운전자의 성향을 분석

안전운전 점수와 자주가는 길 안내등을 제공합니다.

티맵 운전습관은 T map을 이용한 데이터를 근거로 자신의 운전습관을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운전습관을 이용하시면 운전자 본인도 잘 알지 못했던 자신의 운전습관을 파악하여, 안전하고 경제적인 운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하게 운전하는 고객님께 보험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티맵에서 운전점수가 기록된다니 정말 신기한 세상입니다!!! 

운전습관 데이터는 강력한 암호화 모듈로 처리되어 안전하게 보관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운전습관 서비스 해지하기를 통해 언제든지 주행 이력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티맵에서는 운전습관 정보를 만들기 위해 이용자의 주행이력을 통계 데이터로 생성합니다. 

티맵이 보유한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통해 주행 데이터를 정밀하게 분석하여 운전습관을 파악합니다. 단, 길안내를 받지 않고 안심주행으로 사용하신 경우는 운전습관 분석 데이터에 반영되지 않으며 주행거리에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티맵 운전점수 측정 기록 

종합점수는 최근 3,000km 주행 대상으로 계산하지만, 월점수는 해당 월 주행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티맵 길안내 중 주행행태(과속, 급감속, 급가속)와 주행환경(도로유형, 주행시간대)값을 운전점수 계산 알고리즘을 통해 계산합니다.

- 점수 대상 : 최근 3,000km 주행 대상으로 계산

- 주행행태 산출 기준:

과속 : 규정속도에서 15km/h 이상 초과 주행한 거리 

급가속 : 속도가 1초 이내 10km/h 이상 증가하는 경우

급감속: 속도가 1초 이내 10km/h 이상 감소하는 경우 

- 감점 요인: 급가속, 급감속 횟수와 과속 주행 거리 비율에 따라 계산 알고리즘을 통해 감점하며, 밤 시간대에 과속, 급가속, 급감속을 하시면 낮 시간보다 더 많이 감점 됩니다. 급가속 요인 중 급출발(0km/h에서 1초이내 10km/h) 이력 발생시 추가 감점됩니다.






티맵 운전점수 초기화 방법 

티맵 운전점수 초기화 방법은 바로 운전습관 서비스를 탈퇴하는것입니다. 

운전습관 서비스를 탈퇴하시면, 그동안 쌓아온 안전운전 점수, 세부 항목 점수 등 운전습관 서비스 관련 고객님의 데이터가 영구 삭제됩니다.

티맵 운전점수 초기화를 위해 탈퇴를 하게 되시면, 삭제된 데이터는 다시 복구할 수 없으며, 

서비스 탈퇴 후 데이터 적재가 중단 됩니다.

티맵 운전점수 초기화 - 탈퇴 방법

설정- 서비스 탈퇴 선택 






티맵 운전습관 시작부터 티맵 운전점수 초기화 방법까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티맵 운전습관은 티맵을 사용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저장이 되어서 운전점수로 할인혜택까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티맵 운전점수가 낮다면 운전점수 초기화를 통해서 다시 시작도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절차를 따라 티맵 운전점수 초기화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안전운행 하시기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