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월도 배시간 배시간표 최신 업데이트 



코로나 19가 드디어 잠잠해진것 같습니다. 코로나이후에는 더더욱 사람이 없는곳으로 자연을 찾아서 캠핑을 가거나 야외로 나들이는 가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곳은 바로 자월도 인데요! 붉은 달이 뜨는 섬인 자월도! 자월도에서 캠핑을 즐기거나 자월도 팬션에서 1박 2일 여행을 가는 관광객도 늘고 있는데요. 





자월도 배시간 배시간표를 알기전에 자월도에 대한 유래부터 한번 살펴 볼까요?

조선 인조 때, 관가에 근무하던 이 하나가 귀양을 왔다고 합니다. 타지에서의 첫 번째 밤에 그는 두둥실 떠오른 보름달을 보고 억울함을 호소했는데요. 그러자 달이 붉어지며 바람이 일고 폭풍우가 몰아쳤고 하늘도 자신의 억울함을 알아준다며 섬의 이름을 달이 붉어졌다는 뜻의 자월도라 지었다고 합니다. 



자월도를 가기위해서는 바로 연안여객터미널로 가셔야합니다.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자월도 배시간을 한번 살펴봅시다. 



자월도 배시간 배시간표를 알기위해서는 바로 가보고 싶은 섬 모바일 어플이나 온라인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해당 날짜의 자월도 배시간표를 알 수 있습니다. 주말과 평일의 요금이 조금씩 다르니 꼭 홈페이지에 가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자월도에 가는 선박의 종류에 따라 요금도 차이가 납니다.



 




자월도 배시간은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자월도까지

평일 기준 7:50분, 8:30분, 14:30분으로 자월도 배시간표와 배요금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월도 배시간에 따라 요금이 조금씩 상의하며, 출항요금과 입항요금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월도 평일보다는 주말의 요금이 할증됩니다. 

- 고려고속훼리, 케이에스해운(스마트, 코리아나, 코리아스타 : 쾌속선) / 당일 대체선 운항시 운항요금 다를수 있습니다. 

- ※ 차량 및 화물 선적 덕적아일랜드호 이용 및 차량선적에 따른 요금 별도 계산(현장 / 선착순) / 선박회사 문의





자월도 배시간 배요금 할인  

- 중고생 : 학생증 소지자 / 경로 : 주민등록상 만 65세 이상 / 소아 : 12개월 이상~초등학생(만 12세)까지 배요금 할인이 가능합니다. 

- (유아/영아) : ~24개월 까지(터미널이용료 면제 / 유아승선권 발급 / 선사문의)

- 장애 : 1~3급 50% 할인, 4급~6급 20% 할인(선박회사 문의)

- 단체 : 10% 할인 (20명이상 단체인원 기준/선박회사별 문의)

- 국가유공자 : 무임할인승선권 - 급수별로 지급(보훈청 문의)

- 할인대상자의 경우 터미널 매표창구에서 반드시 관련증명서(신분증)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월도 배시간 배시간표 그리고 배요금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자월도 선박을 미리 예매하시기 위해서는 가보고싶은섬 온라인 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자월도 배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출항시간 10분전까지 개찰구 통과하여 선박 승선하여야 하며, 선박승선시 승선권 및 신분증 제시하셔야합니다. 또한 1인당 수화물제한 : 무게15kg이며, 가로x세로x높이 합 1.5m이내/초과시 승선 거부될수 있습니다. 여행가실때는 항상 마스크 착용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