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송금취소 A to Z 

카카오페이 너무 편하죠? 스마트폰 사용하시는 분들 중 카카오톡 사용안하시는분들 없죠?

이제 대화를 문자나 전화 보다는 카카오톡을 통해서 그리고 송금마져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친구에게 계좌번호를 물어볼 필요도 없이 내 친구에게 채팅창에 바로 송금을 해주면 끝! 너무 간편하고 쉽기때문에 모임이 끝난 후에는 모두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정산을 하는게 이제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매일매일 생활 곳곳에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고 있는것 같아요.

정말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어버린듯요!! 그럼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그리고 카카오페이 송금취소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봅시다. 

       카카오페이 송금 후 자동환불?

카카오페이를 통해 친구에게 돈을 보냈는데요. 친구가 받지 않아서 나한테 다시 돈이 송금되어온적 있으신가요? 

그럼 카카오페이 자동환불은 언제 되는 걸까요? 

 

송금 후 3일 간 상대방이 받기를 완료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환불됩니다.

내가 보낸돈을 받지 않으면 나에게 다시 자동환불 되어 송금되어집니다. 이때는 카카오페이머니로 입금이 되는데요. 카카오페이머니는 현금성 결제수단으로 송금, 결제, 충전이 가능한 카카오 계정기반의 선불형 전자지급 수단입니다. 바로 다시 돈이 입금되는것이지요. 나에게 다시 송금되어진 돈은 카카오뱅크로 보내기나 다른계좌로 입금을 통해서 다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시스템은 참 좋은것 같아요. 준돈을 자동으로 되돌려준다니요!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친구에게 송금을 했는데 다른사람에게 잘못 송금되어버린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카카오톡 송금을 취소하고 싶으실때? 

바로 상대방이 받기를 완료하기 전까지 톡 송금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상대받이 받기 완료를 하면 카카오페이 송금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서둘러 주세요!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 받기완료 전까지

카카오톡 송금취소는 상대방이 받기 완료 전까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머니 홈 > 내역조회 > 상세내역 > 송금 취소] 확인을 눌러주시면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완료!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궁금한 사항 몇가지 더 알아봅시다. 

 

1. 카카오페이 송금 숨김/차단 친구에게는 송금 할 수 있을까? 

카카오페이 송금은 현재 친구목록에 등록된 친구에게만 송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카카오페이 송금을 원하시면 친구 숨김/차단 해제 후 송금이 가능합니다.

 

2. 카카오페이 송금은 카카오톡 친구가 아닌 경우 송금 할 수 있을까? 
카카오페이 송금은 '카카오톡 친구관계'인 경우에만 송금/받기가 가능합니다.

송금하고자 하는 상대방을 친구 추가하신 후 송금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카카오페이로 실수로 실수로 모르는 사람에게 돈을 송금하는 바보같은 행동을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당황하지말고 다음절차에 따라서 즉시 움직여봅시다. 

1. 카카오톡 친구로 송금했을때는

친구에게 연락해서 돈을 돌려달라고 직접 얘기해보셔요. 안될경우에는

-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1:1 문의하기 혹은 1644-7405 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2. 계좌번호로 송금한 경우에는 

- 200만원 초과 금액을 계좌번호로 송금한 경우 : 카카오페이증권 고객센터로 전화 접수 1600-8515 합니다. 

- 영업시간 : 평일 9~6/ 전화접수만 가능합니다. 
- 200만원 이하 금액을 계좌번호로 송금한 경우 : 카카오페이 고객센터에서 '계좌번호 착오송금 반환 중개' 절차를 따라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 계좌번호 착오송금 반환 중개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하기를 미쳐 누르지 못했다면 계좌번호 착오송금 반환 중개 서비스가 있으니 당황하지마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페이 홈 > 하단의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 탭이동 > 문의글 남기기 
- 카테고리 선택 (카카오페이머니 > 착오송금) 후, 아래 필수 항목 입력

- 잘못 보낸 계좌 정보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 반환받을 계좌 정보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 본인 명의의 계좌일 경우에만 반환 처리 가능합니다.
- 착오송금 정보 (송금 일시, 송금 금액)
- 착오송금 사유
- 송금인의 금융 및 개인 정보를 착오송금 금액 반환 신청을 위해 금융기관 및 수취인에게 정보 제공 동의 여부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불가피할때는 계좌번호 착오송금 반환 중개를 신청합니다. 
200만원 초과 금액의 계좌번호 송금거래는 카카오페이증권 고객센터로만 접수 가능하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1600-8515로 평일 9~6시 전화접수 해주세요. 또한 사기거래로 송금하신 경우 착오송금 반환 중개 접수가 어렵습니다. 카카오페이에서 발급하는 송금 확인증을 가지고 수사기관으로 신고하시기 바라며, 기관으로 잘못 송금하신 경우 해당 기관에 직접 문의하셔야합니다.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자동환불 그리고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카카오뱅크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네요. 쉽고 편리해서 좋은 카카오페이 잘 알고 잘 사용해봅시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