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굿정보

교통카드 돈빼기 간단해결

다이노코어 2020. 5. 30. 12:47

교통카드 돈빼기 간단해결 



코로나로 인해서 모든일상이 소중해진 요즘 입니다. 이제 더이상 확산되지 않고 잠잠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또한 이제 드디어 아이들이 학교에 등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학교도 가지못하고 자유롭게 친구들도 만나지 못하고 온라인으로만 강의를 듣게 되는 기가막힌 현실에서 모두들 너무 수고 많았다고 전해주고 싶네요. 학교를 등원할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일것 같습니다. 저도 중학교부터는 버스를 타고 학교를 등원했었는데요. 교통카드 많이 사용하시죠? 요즘은 교통카드로 못하는게 없을만큼 사용처가 다양한데요. 밥도 먹고 버스도 타고 간식도 사먹고 그래서인지 다들 넉넉하게 교통카드에 돈을 충전합니다. 또 급하게 돈을 빼야할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럼 교통카드 돈빼기 방법에대해서 알아봅시다. 





교통카드 돈빼기? 

갑자기 현금이 필요한데 지갑에 돈은 없고 그때마침 생각난 교통카드! 지난주에 충전한터라 넉넉하게 금액이 들어있는것을 생각해냈는데요. 이제 교통카드 돈빼기만 남았습니다. 그럼 교통카드 돈빼기 어디로 가면 될까요? 





 



교통카드 돈빼기 편의점 이용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곳이 바로 편의점 입니다.

GS25, 세븐일레븐, 개별편의점 (365플러스, GS Watsons), 일부 가판충전상에서는 2만원 이하의 금액을 뺄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 돈빼기 시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바로 현금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CU, 미니스톱, 이마트24에서는 3만원 이하의 돈을 뺄 수 있습니다. 이때도 역시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교통카드 돈빼기 주변의 편의점만 있다면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교통카드 돈빼기 지하철 이용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 (수도권지하철 1~9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에서 교통카드 돈빼기가 가능합니다. 5만원 이하의 금액을 현금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500원 입니다. 

기본운임료(1,250원) 미만 잔액은 수수료가 없습니다. 





 



교통카드 돈빼기 은행 ATM 이용 

은행 ATM을 이용합니다. 신한, 신협, 우리, 우체국, 제주, 하나, 국민은행을 이용하여 본인 명의의 해당은행 계좌로 잔액이체가 가능합니다. 

가능카드

- 신한/우리/우체국/제주/하나 : 전체티머니

- 신협/국민 : 해당 금융사 발급 티머니

불가능카드

-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 짱플러스카드는 불가능합니다. 수수료는 500원 입니다. 


교통카드 돈빼기 모바일 이용 

모바일 (SKT, KT, LGU+) - 1인 월 3회,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단, 10만원 초과 환불은 월 1회, 연 5회 가능합니다. 앱 App에서 환불신청 가능하며 고객명의 계좌로 환불 수수료(500원, 2만원 초과 환불 시 4%)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