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굿정보

손가락 마디 굵어짐 이유??

다이노코어 2020. 5. 26. 14:37

손가락 마디 굵어짐 이유??



아기를 낳고나서 3개월이 지나고는 갑자기 새벽에 손가락 마디가 마네킹처럼 뚝뚝 끊어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러면서 주먹이 꽉 지어지기가 잘 안되네요. 너무 불편하고 좀 지나니 우울해지기 까지하네요. 손가락 마디는 점점 굵어지고 반지가 안빠질 지경인데요...저 처럼 손가락 마디 굵어짐으로 고생하시는분들 계신가요? 이번시간에는 손가락 마디 굵어짐 이유에 대해서 한번 알아봅시다. 



 



손가락 마디 굵어짐 - 방아쇠수지증후군

방아쇠수지 증후군은 손가락 힘줄에 생긴 종창으로 인해 손가락을 움직일 때 힘줄이 마찰을 받아서 딱 소리가 나면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총의 방아쇠를 당길 때처럼 어느 순간 딱 하는 소리와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방아쇠수지’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 방아쇠증후군 : 이 질환은 손바닥 뼈머리 부분 전방에 결절이 두터워져서 그 밑으로 힘줄이 통과하기 어려워 마찰을 받으면서 통과하기 때문에 소리가 나면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 치료방법 : 방아쇠수지증후군은 스테로이드 / 코르티손 주사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주사 후 최대 75 %의 성공률이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수술 치료입니다. 






손가락 마디 굵어짐 이유 - 관절염

손가락 마디가 굵어지는것이 항상 관절염은 아니지만 중요한 원인 일 수 있습니다. 관절염은 뼈 끝을 덮는 연골의 손실로 관절에서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유전학, 마모 및 골절과 같은 부상을 포함한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관절염에는 관절 통증과 부기가 동반됩니다. 손가락 관절을 발달시키고 넓힐 수 있습니다. 

- 관절염의 치료는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이부프로펜, 아스피린 및 나프록센과 같은 NSAID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는 초기 단계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염이 진행됨에 따라 일반적으로 효과가 떨어집니다. 스테로이드 주사는 관절에 주사하여 관절염 증상을 완화시킬 수있는 강력한 항염증제입니다. 





손가락 마디 굵어짐 이유 

손가락 마디 굵어짐과 뻣뻣함, 그리고 운동 상실의 다른 중요한 원인에는 오래된 힘줄 부상, 염좌 및 잘못 치유 된 골절이 포함됩니다. 손가락 마디 굶어짐과 통증이 지속된다면 정형 외과 전문의에게 전문적인 진단 및 치료 대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