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굿정보

강아지 갈색토 왜?why?

다이노코어 2019. 3. 25. 17:30

강아지 갈색토 왜?why?

 

 

우리 강아지가 갑자기 진한 갈색토를 하기 시작했는데요. 병원가기전에 무슨일이 일어난건지 상황을 파악하는일도 중요합니다. 만약 토와 함께 혈액이 나왔다면 심각한 상태라고 할 수 있지만 만약 초콜릿과 같은 갈색이 나는 음식을 섭취 했을수도 있기 때문에 강아지가 무엇을 먹었는지 먼저 살펴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강아지 갈색토 하는 경우 어떤 일인지 한번 살펴봅시다.

 

 

 

 

강아지 갈색토 왜?why?

만약 강아지가 갈색토가 보였다면 몇가지 이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1. 출혈성 궤양

복부 궤양 출혈로 강아지의 구토에 진한 갈색으로 나타납니다. 궤양이 생겼다면 개를 토하게합니다. 짙은 갈색은 위산이 피를 소화 시켰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강아지의 갈색토의 원인이 궤양이라면 스트레스, 세균 감염, 독성 물질, 신장병, 간 질환, 아스피린 또는 NSAIDs (소염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가 짙은 검은 색 변, 체중 감소 또는 빈혈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궤양의 다른 징후 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 갈색토 왜?why?

2. 장 폐색

만약 강아지 진한 색깔의 갈색토는 강아지의 장을 막고 있다는 징후일 수 도 있습니다. 아마 강아지가 동전이나 단추, 작은 장난감과 같은 뼈나 집안 물체를 섭취했을 것입니다. 

갈색 토와 함께 수반되는 증상에는 식욕 상실, 부풀어 오름, 약점, 배설 장애 또는 복통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구토가 매우 냄새 가 심한 경우 (보통 산성 냄새 이상) 특히 염려해야합니다. 강아지가 많이 구토하고 있거나, 발열 직후에 복부가 부어 오르거나 통증을 느끼면 가능한 한 빨리 병원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갈색토 왜?why?

3. 출혈

강아지가 갈색을 토를 한다면 출혈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에는 비정상적인 성장 출혈, 잇몸 질환, 독, 진드기 매개 질병, 파보 바이러스 (매우 전염성이 있고 위험한 바이러스 성 질환), 출혈성 위장염등이 있습니다. 강아지의 잇몸이 청색증이 나타나는것도 하나의 증상입니다. 빨리 병원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갈색토 왜?why?

4. 갈색 음식을 먹을 수있다.

다행이도 때로는 강아지의 갈색토가 심각한 문제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강아지는는 종종 똥, 흙, 초콜릿 또는 갈색의 다른 것을 먹습니다. 강아지가 먹은 것이 어두운 색의 음식이라고 확신하는 사람이라도 개가 짙은 갈색으로 구토하는 경우 다른 증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강아지의 갈색토가 단순한 음식 섭취가 아니라고 생각된다면 수의사가 있는 병원으로 데려가서 검사를 실시합니다. 막힘이 조기에 발견되면 수술을 피하고 내시경 검사라는 절차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기로 인해 조직으로의 혈액 손실이 발생하면 괴사 (장기 또는 조직의 세포가 죽을 수 있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궤양은 보통 심각하지 않으면 식이 요법 과 생활 방식 으로 쉽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