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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나이 보일러 에러 코드 1초 해결

린나이 보일러 고장나면 당황스럽죠? 그럴때마다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발만 동동 구르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모음집! 린나이 보일러 에러 코드 1초 만에 해결해봅시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11 

가장 많이 나오는 증상 중 하나인 에러코드 11

가스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바로 초기점화가 되지 않을때 나타는데요.

이럴 때는 가스공급이 안되거나 이사등의 이유로 두꺼비집(분전함) 차단기가 내려간 경우이니 먼저 콘센트나 분전함 쪽을 확인해보세요. 만약 가스 공급이 제대로 되었다면,  보일러 본체의 220V 전원코드를 뽑았다 다시 꽂아봅니다. 
※ 전원코드 리셋 후에도 동일하다면 서비스센터 접수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 코드 1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17은 누수입니다. 지금

보일러에서 물이 새고 있지는 않나요?

보일러나 난방배관에 누수를 검지했을 때, 정확히는 보일러에 물보충이 자주 될 때 나타납니다.
- 보일러 누수 확인하기

보일러본체에 물이 샌 흔적이나 물이 새고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만약 보일러에 물이 새고 있으면 서비스센터에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배관 확인하기 보일러가 아닌 배관에서 물이 샌다면 배관설비점으로 문의하셔야합니다.

본체 외 배관 또는 난방수 분배기에서 물이 새고 있다면 가까운 보일러 설치점에 문의하시기바랍니다. 

※보일러 본체 전원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꽃아도 동일하다면 서비스센터 접수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14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14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한 에러코드입니다.
바로 보일러 내부 안전회로가 작동한 경우 나타납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90, 99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90 혹은 99는 배기 이상을 나타냅니다.

연통의 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연통의 상태가 찌그러졌거나, 배기를 막고 있거나 하는등의 이상이 없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연통에 이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설비업체를 통해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보일러 본체 전원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꽃아도 동일하다면 서비스센터 접수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16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16은 바로 분배기의 문제입니다. 
- 분배기가 잠겨있는 상태로 난방이 됐을때, 보일러에서 과열을 감지하여 나타내는 보일러 에러코드입니다. 
난방수 분배기 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일자로 되어 있는것이 여린 상태입니다. 

분배기의 위치는 대부분 싱크대 밑에 있습니다.

- 동결 확인하기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16은 또한, 동결되어 있는것을 확인해보아야합니다.

온수방향으로 물을 틀었을 때, 물이 전혀 나오지 않는다면 해빙작업을 해야함을 나타냅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 출장비 

만약 위의 절차대로 해보았지만 여전히 보일러 에러 코드가 뜬다면, 서비스센터에 접수하셔서 출장서비스를 받으셔야하는데요.

린나이 보일러 출장비에 대해서 한번 알아봅시다. 

린나이 보일러 출장비는 기본 20,000원 입니다.
평일 18시 이후 또는 토/일/공휴일은 출장비24,000원이 적용됩니다.

(수리여부와 상관없이 엔지니어 방문 시 기본 출장비가 적용됩니다.)
주말/공휴일 접수건은 담당 엔지니어가 순차적으로 연락드리고 방문드릴 예정입니다.
하절기(3월~10월) 토요일 13시이후, 일요일, 공휴일 예약방문서비스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린나이 보일러 제품보증기간 

린나이 제품 품질 보증기간 및 부품 보유기간에 동의해 주세요.

 

가스보일러 (2006.9.1이후 시공(설치)한 보일러)
품질보증기간 : 3년 / 부품보유기간 : 8년

유류보일러, 전기보일러, 냉/난방시스템(GHP,EHP,GA), 에어컨
품질보증기간 : 2년 / 부품보유기간 : 8년

난로(전기,가스), 가스온풍기, 가스의류건조기, 가스온수기
품질보증기간 : 2년 / 부품보유기간 : 5년

전자레인지, 정수기
품질보증기간 : 1년 / 부품보유기간 : 7년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전기온수기, 온수세정기(비데기), 전기오븐, 믹서기
품질보증기간 : 1년 / 부품보유기간 : 6년

가정용 식기 건조기, 공기청청기, 가정용 식기세척기, 연수기, 잔반처리기(VIUUM), 전기레인지
품질보증기간 : 1년 / 부품보유기간 : 5년

가스식 업무용 식기세척기
품질보증기간 : 2년 / 부품보유기간 : 3년

업소용기구(그릴러, 튀김기, 식기세척기, 취반기, 국솥, 소독기, 오븐, 제빙기, 냉장고 외), 수입품, 원적외선히터, 전기조리기
품질보증기간 : 1년 / 부품보유기간 : 3년

이 외 품목(별도의 기간을 정하지 않은 경우)
품질보증기간 : 1년 / 부품보유기간 : 5년

핵심부품: 에어컨-콤프레셔
품질보증기간 : 4년

핵심부품: 전자레인지 - 마그네트론 / 냉장고 - 콤프레셔 / 팬히터 - 버너
품질보증기간 :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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